이소영 의원, 부천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발의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 놀이공간 제공 및 어린이 놀 권리 보장 강화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22:39]

이소영 의원, 부천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발의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 놀이공간 제공 및 어린이 놀 권리 보장 강화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1/05/06 [22:39]

 

▲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이소영 의원  © 뉴스체인지

 

[부천=인은정 기자]  앞으로 부천시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관리에 있어 다양한 계층의 지역주민과 어린이, 전문가의 참여가 필수사항이 될 전망이다.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이소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428일 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원안가결 되었다.

 

본 조례안은 어린이를 포함한 주민 등의 참여로 어린이놀이터를 어린이의 꿈과 상상력,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공간으로 조성하여 어린이의 보건 및 정서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민참여형이란 어린이놀이터의 조성과 운영 및 관리 등에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활성화하는 방식을 말한다.

 

주요 내용은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운영계획 수립·시행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관리방향 부천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자문단 구성 운영 재정지원 등 9개 조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소영 의원은 어린이와 지역주민 및 전문가 등의 상호소통을 통해 일률적으로 정형화·규격화된 관 주도의 놀이터 형식을 탈피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 놀이공간이 제공되길 바란다이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안전·정서·사회성 발달 향상에 이바지하고 어린이들이 즐겁게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 권리가 보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현재 138개 공원에 147개소의 어린이놀이터가 관리·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