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기 의원, 인천공항버스 경유 노선 확대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5/02/06 [21:07]

전용기 의원, 인천공항버스 경유 노선 확대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5/02/06 [21:07]

▲ 전용기 의원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전용기 국회의원(경기 화성정)은 지난 1()부터 동탄~인천공항버스(8837)의 노선이 확대되어, 동탄3동 한마음초교 사거리 부근 모아미래도2단지를 경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노선 확대는 지난해 7월 동탄3동 푸른마을 간담회에서 지역 주민들이 인천공항행 버스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건의한 데 따른 조치다.

 

기존 노선은 능동주공마을 정류장을 지난 후 바로 병점중심상가 정류장으로 향했기 때문에, 인천공항버스를 이용하려는 주민들은 다른 교통수단을 추가로 이용하거나 장시간 도보 이동이 필요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전용기 의원이 경기도 교통국, KD고속, 용남고속과 지속적인 논의를 거쳐 원활한 협의를 이끌어내면서 동탄3동의 인천공항버스 추가 경유가 확정될 수 있었다.

 

전용기 의원은 "이번 인천공항버스 추가 경유는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모여 이뤄낸 성과"라며, "어려운 과정에서도 협조해주신 KD고속, 용남고속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동탄과 반월 지역의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가된 정류장은 모아미래도2단지이며, 버스 운행 정보 등 상세한 사항은 경기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