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현장 소통 ‘눈길’.. 지역경제 활성화 논의

파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사항 나누는 현장 상담회 개최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08:44]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현장 소통 ‘눈길’.. 지역경제 활성화 논의

파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사항 나누는 현장 상담회 개최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05/23 [08:44]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이 경기신보 파주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과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현장소통에 나섰다.

 

경기신보는 지난 22() 경기신보 파주지점에서 이용욱 경기도의원과 일일명예지점장 현장 상담회(이하 현장 상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회는 최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살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용욱 도의원은 제7대 파주시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추진해온 지역일꾼이다. 최근에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해 현장소통을 기반으로 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의원은 경기신보 파주지점에서 시석중 이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전달받은 후 보증 상담을 위해 찾아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직접 맞이하며 현장상담에 나섰다.

 

이날 출판업을 영위 중인 한 소상공인은 원재료 구입 등 자금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고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매출이 높지 않아 자금 융통 자체가 어려운 현실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 경기도의회에서 현장에 직접 나와 상담까지 해줘서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상담을 마친 후 이 의원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파주시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매출부진,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에 공감하며 참석자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이어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현장 상담회를 통해 경기신보를 찾아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처한 어려움을 듣고, 한편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신용보증제도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도 민생현장의 사업 성공을 책임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주시고, 이번에도 경기신보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성실히 임무를 다해주신 이용욱 의원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함께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