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경기필하모닉, ‘2020년 신년음악회’ 개최

2020년 경기필하모닉 첫 공연..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음악회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1/06 [18:23]

[공연] 경기필하모닉, ‘2020년 신년음악회’ 개최

2020년 경기필하모닉 첫 공연..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음악회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1/06 [18:23]

 

  포스터      © 뉴스체인지

    

(경기=오혜인 기자)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오는 11() 오후 4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정나라 부지휘자의 지휘로 슈트라우스의 <박쥐 서곡>, 거슈윈 <랩소디 인 블루>, 레하르 <내 입술, 그 입맞춤은 뜨겁고>, 이원주 <베틀노래>, 레하르 <그대는 나의 모든 것>, 라라 <그라나다>, 베르디 <축배의 노래> 그리고 드보르작 교향곡 제9신세계로부터와 같은 다양한 성악곡과 수준 높은 레퍼토리들을 선보인다.

 

경기필 2020 신년음악회의 포문을 여는 슈트라우스의 <박쥐 서곡>은 화려하고 신나는 왈츠풍의 곡으로 새해를 기분 좋게 시작하기에 적합한 작품이다. 이어 선보일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는 재즈 풍의 요소를 가미한 곡으로 클래식 음악과 재즈의 경계에 놓인 친근한 곡이다. 드보르작 교향곡 9신세계로부터는 슬라브 색채와 인디언 민요 등이 접목된 곡으로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당시 신세계인 미국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경기필은 여러 성악곡들로 구성된 이번 신년음악회를 통해 희망찬 2020년을 기원한다.

 

세계 각지에서 독주, 협연 및 실내악 연주를 펼치고 있는 피아니스트 문정재,유럽 주요 극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소프라노 임수연, 한양대 겸임교수와 함께 한국과 유럽 주요 극장 게스트 가수로 활동 중인 테너 허영훈의 협연으로 이번 신년음악회를 더욱 풍요롭게 꾸밀 예정이다.

 

2019년 경기도립예술단 공연관람자 및 2020년 레퍼토리 시즌제 패키지 구매자들을 대상, 전석 초대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신년음악회는 경기필하모닉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