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 신규 입주단체’ 추가공모 진행

경기도 내 신진 디자이너 및 중견 디자이너들의 활동확산 거점공간 기대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23:05]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 신규 입주단체’ 추가공모 진행

경기도 내 신진 디자이너 및 중견 디자이너들의 활동확산 거점공간 기대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1/05/06 [23:05]

 

▲ 전시장 전경  © 뉴스체인지

 

[경기=오헤인 기자]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지역산업 연구 개발 확대, 디자인 제품 유통 및 확산, 지역 디자이너 교류를 목표로 개관한 <디자인1978>에 입주할 신규 디자이너(단체)를 추가 모집한다.

 

본 공모는 ‘2021년 경기상상캠퍼스 신규 입주단체선정 이후 발생한 공실에 대한 추가 모집으로, 디자인1978 공간 재정비를 통해 추가 조성된 3개실에 입주할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 사업의 신청자격은, 경기도 내에서 사회, 환경, 문화, 예술, 지역특성 등의 주제를 다양한 디자인 매체와 결합하여 디자인 콘텐츠 및 상품을 개발할 디자이너(단체)들을 대상으로 하며, 공간을 거점으로 하여 도내 디자인 산업의 흐름을 이끌 신진 및 중견 디자인 단체를 모집한다. 입주공간은 디자인 제품 연구 및 창작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하되, 도민 대상으로 디자인 교육을 적극 연계하거나, 개발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유통할 의지가 있는 디자이너를 선정한다.

 

신진단체의 경우 최대 3년 미만의 디자인 관련 활동 및 포트폴리오를 소유한 디자인 전공자 및 단체여야 하며, 중견단체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최소 8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입증할 수 있는 전문단체여야 한다. 해당 단체들은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최근 3년간의 실적 및 단체 조직도, 보유자격증 및 졸업증명서 등을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입주조건은 20216월부터 입주가 가능해야 하며, 공간을 상설전시 공간(쇼룸)으로 활용할 것을 원칙으로 한다. 개인 혹은 컨소시엄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기간 중에는 디자인 상품 연구, 개발, 제작, 판매 등 자체사업을 추진하면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지원하는 교육, 컨설팅, 연계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021427일부터 512일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의와 2차 인터뷰(면접) 심의로 진행되며, 사업계획 적합성과 발전가능성, 단체보유역량을 통한 자체 비즈니스 활동의 확장성과 콘텐츠 운영을 평가하여 최종 입주단체를 선정한다. 추후 연장계약 심사를 통해 재선정될 경우 최대 20242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접수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디자인 문화의 새로운 척도를 개발해나갈 새로운 신진/중견 디자이너 단체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관련문의는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팀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