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 ‘우수조례시상식’ 우수상 수상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기여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9:59]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 ‘우수조례시상식’ 우수상 수상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기여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1/02/22 [19:59]

 

▲ ‘2021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우수상 수상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화성=인은정 기자]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무소속, 향남읍, 양감면, 정남면)이 지난 19일 오후 4,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2021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은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된 우수조례에 대하여 표창을 수여하는 상이다.

 

박연숙 의원은화성시의회 제8대 의원으로서, 2018년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으며기획행정위원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난 6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을 제정하여 시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의 제개정을 위해 시민이 직접 토론하면서 입법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시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행정의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연숙 의원은 앞으로도 늘 시민 가까이에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조례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초석이 되고자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준비하였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