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갑철 도의원, ‘부천시노동복지회관 커뮤니티 공간 조성’ 논의

주민복합 커뮤니티 공간조성 및 확보사업 추진 모색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2/05 [19:11]

최갑철 도의원, ‘부천시노동복지회관 커뮤니티 공간 조성’ 논의

주민복합 커뮤니티 공간조성 및 확보사업 추진 모색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2/05 [19:11]

 

▲ 간담회 사진     © 뉴스체인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최갑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지난 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노동복지회관 관계자들과 함께 부천시노동복지회관의 환경개선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문화를 향유하고, 주민복합 커뮤니티 공간조성 및 확보사업 추진을 위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노동복지회관 관계자는 오정지역은 원도심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특히, 노동복지회관 건물의 노후화 등으로 지역주민의 활용도 저하, 이용불편이 가중 한 상황이라며 사회적약자의 편익증진, 지역실정, 취약계층 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 조성 및 확보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건의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부천시노동복지회관의 주민복합 커뮤니티 공간조성사업을 위한 강당의 리모델링을 통하여 복합문화공간 재구성, 노후체육시설을 주차시설 겸한 주차체육시설로 바꾸어 주차난의 해결, 사회적 약자 배려 위해 엘리베이터 신규설치 등이 논의됐다.

 

이에 최갑철 의원은 지역의 거점역할을 하고 있는 부천시 노동복지회관이 주민이용편의 중심의 환경개선을 통하여 지역의 노동자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도차원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사안별로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하여 빠른 시일 내 사업추진이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