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19 방역 현장 점검

김부겸 국무총리와 함께 임시선별검사소, 생활치료센터 방문

최지은 | 기사입력 2021/08/03 [15:22]

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19 방역 현장 점검

김부겸 국무총리와 함께 임시선별검사소, 생활치료센터 방문

최지은 | 입력 : 2021/08/03 [15:22]


[뉴스체인지=최지은] 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특히 이날은 김부겸 국무총리도 함께 지역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하고 폭염 속 헌신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대전한밭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 한국발전인재개발원 대전 제2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한밭운동장에 위치한 임시선별검사소는 현재 운영 중인 3개 임시선별검사소 중 가장 먼저 설치된 곳이다. 주간에만 운영됐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평일뿐 아니라 주말 및 휴일에도 저녁 9시까지 시간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김부겸 총리와 허태정 시장은 폭염 예방을 위해 설치한 그늘막 설치 상황을 확인하고 의료진 등 종사자를 위해 배치된 119 회복지원차량에 탑승해 내부 시설을 점검했다.

119 회복지원차량은 최근 검사 수요 증가와 계속된 폭염에 대비해 대전소방본부의 지원으로 설치된 소방관용 회복 차량으로, 차량 내부에 공기청정기, 냉방기, 냉장고 및 이온음료 등이 완비됐다. 임시선별진료소 방역 인력의 쉼터로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이어 방문한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의 대전 제2생활치료센터는 지난달 26일에 개소한 곳으로 지난 1일 현재 101명이 입소해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이 곳의 정원은 116명이다.

허태정 시장은 이날 현장 점검을 마무리하면서 “대전시가 방역 대책 강화, 방역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 앞장서겠다”며 “시민들의 자율 방역으로 코로나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방역 수칙 준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