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제3차 지정 사전설명회 개최”

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신청 및 연구계획 심의신청(8월 중 공고예정)

홍원의 기자 | 기사입력 2021/08/03 [12:35]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제3차 지정 사전설명회 개최”

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신청 및 연구계획 심의신청(8월 중 공고예정)

홍원의 기자 | 입력 : 2021/08/03 [12:35]


[뉴스체인지=홍원의 기자] 보건복지부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포함)을 대상으로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계획 사전설명회를 8월 2일 낮 12시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8월 2일, 8월 4일, 8월 5일 3일에 거쳐 의료기관의 지정신청 준비를 돕고자 공고 전에 지정신청 대상 및 준비서류,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미리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8월 2일 27개의 기관이 사전설명회에 참석하였으며, 추가로 참석을 원하는 기관은 각 설명회(8.4., 8.5.) 개최 전날까지 첨단재생의료 지원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현재,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은 22개 상급종합병원이 조건부로 지정되었으며, 이번 달(8월) 공고를 거쳐 임상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3차 지정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번 3차 지정신청 접수는 의료기관에서 임상연구를 조기에 시작할 수 있도록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신청과 연구계획 심의신청을 함께 받을 계획이며, 연구계획의 심의신청은 첨단재생의료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참고로, 의료기관에서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①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야 하며, ②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에 대해 적합(승인) 통보를 받아야 한다.

이영재 보건복지부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올해 말까지 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대해 신속하게 신청을 받아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