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의원,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심의 부결 ‘환영’

환경부와 화성시에 해당 사업의 문제점 지속적 건의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1/28 [17:29]

송옥주 의원,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심의 부결 ‘환영’

환경부와 화성시에 해당 사업의 문제점 지속적 건의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1/01/28 [17:29]

 

▲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화성=인은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어제 127일 화성시청에서 열린 화성시 도시계획심의위원회에서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허가 심의가 부결된 결정에 대하여 화성의 딸로서 매우 환영한다고 밝혔다.

 

석포리 폐기물매립장은 2016년부터 민간 업체가 장안면 석포리 일대에 약 41천여 평 규모의 폐기물처리장을 신설하여 13년 동안 230만 톤의 폐기물을 매립하겠다는 계획으로 추진되었다.

 

하지만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예정지 주변에는 수리부엉이, , 저어새, 수달 등 다수의 멸종 위기종이 서식하는 지역이고, 폐기물 매립 시 각종 발암물질이 배출되는 위해성을 안고 있는 등 지역주민들과 환경단체에서 지속적으로 폐기물매립장 건설을 반대해왔다.

 

송옥주 의원은 이러한 지역주민들의 고충을 함께 해결하기 위하여 환경부와 화성시에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건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반대 집회 행사에도 참석하는 등 석포리 폐기물매립장 설치 저지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송 의원은그동안 지역주민들과 더불어민주당 화성() 지역위원회 등이 힘을 모아 화성시와 환경부 등을 설득하여 석포리에 폐기물매립장이 들어오는 것을 막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제 고향인 화성을 유해 시설로부터 지키고, 청정하고 맑은 명품 화성시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