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ESG 인증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경영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ESG경영 선포 및 부패방지 경영방침 제정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1/03 [20:25]

경기도농수산진흥원, ESG 인증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경영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ESG경영 선포 및 부패방지 경영방침 제정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3/01/03 [20:25]

▲ 제11회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 수상 상패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하 진흥원)2022년 경영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ESG경영 선포와 부패방지 경영방침을 제정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ESG 경영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속가능한 경영 확대를 위한 필수사항으로 진흥원은 적극적인 참여와 추진으로 11회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 수상 2022 경기도 탄탄대로 공동캠페인 참여(탄소중립) 인증패 수상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상 2022년 농촌사회공헌인증패를 수상 했다.

우선, ESG 경영의 환경(E)분야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데이터 플로깅(앱을 활용해 걸으면서 쓰레기 수거 활동시간, 쓰레기 수거량 등을 측정해 탄소저감 기여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2022 경기도 탄탄대로 공동캠페인 참여(탄소중립) 인증을 받았다.

ESG 경영의 사회(S)분야에서는 도시공유농업 활성화로 여성노인 일자리 창출’, ‘경기 북부 농업 활성화 지원’, ‘친환경학교급식 회송농산물 기부등의 ESG 경영을 실천하여 2022 농촌사회공헌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ESG 경영의 지배구조(G)분야에서 진흥원은 기존 부패방지 제도 점검 부서별 부패 리스크 식별 및 위험도별 관리대책 마련 부패방지경영 운영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부패방지방침 제정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부패방지경영에 대한 의지와 리더십을 인정받아 ISO 37001을 획득했다.

또한, 익명이 보장되는 반부패 신고체계 온라인 당당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청렴도 제고, 부패예방 및 청렴도 향상 자율시책, 청렴교육 이수실적 등 다양한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도 청렴대상 기관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ESG 경영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정책으로 경영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2023년에는 ESG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해로 선포한다고 밝히며, “내부적으로는 친환경 경영에 대한 심층교육과 의사결정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경기도민 캠페인을 통해 경기도 농어업·농어촌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여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