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1회 충북 SW미래채움 페스티벌' 함께하는 메타버스 크리스마스 성황리 개최

충북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 SW 프로그램 체험 기회 제공

최태문 | 기사입력 2022/12/04 [19:49]

충청북도, '제1회 충북 SW미래채움 페스티벌' 함께하는 메타버스 크리스마스 성황리 개최

충북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 SW 프로그램 체험 기회 제공

최태문 | 입력 : 2022/12/04 [19:49]

▲ SW미래채움 충북센터


[뉴스체인지=최태문]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지난 4일 SW미래채움 충북센터에서 제1회 충북 SW미래채움 페스티벌'함께하는 메타버스 크리스마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북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SW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흥미유발 및 SW활용능력 신장 등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한 SW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장식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전시한 3D펜 체험교실(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가상공간에 크리스마스를 구현하여 가족과 함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메타버스 포토부스 운영(기념사진 촬영) ▲놀이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W미래채움 충북센터 체험(VR, AR, 드론, 모션체험장비, 루지레이싱)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 날 행사에는 총 186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체험공간의 제한으로 신청인원을 모두 수용하지 못할 만큼 행사 전부터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운 3D펜 체험의 경우 학생들의 수요가 많아 시간대별로 운영되는 등 준비된 체험 프로그램 모두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SW체험시설을 방문하여 3D펜 체험을 통해 작품도 만들고, 가족사진도 남길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 됐다.”며 “다음에는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여 더 많은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충북과기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제1회 충북 SW미래채움 페스티벌이 도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SW교육체험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미래채움 충북센터가 지역의 AI·SW교육 거점기관으로 도내 SW교육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