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1일 도지사 명예지사회장 위촉식과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이어져

최규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9:24]

경남도,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1일 도지사 명예지사회장 위촉식과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이어져

최규현 기자 | 입력 : 2022/12/01 [19:24]

▲ 적십자특별회비전달식


[뉴스체인지=최규현 기자] 경상남도는 1일 오후 도청 접견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김종길)에 적십자 특별회비 5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023년 적십자회비 모금에 도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참여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종길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회장은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경남도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에게 명예지사회장 위촉패를 직접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회비는 각종 재난상황 시 긴급구호 활동과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해 연중 모금되며, 박 도지사의 특별회비 전달을 시작으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집중모금 기간으로 운영된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대한적십자사 덕분에 지역사회 곳곳에 온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경남도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복지 강화를 통해 도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드리고, 도민 여러분께서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회비 납부는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계좌이체, ARS, 휴대폰 간편결제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연말정산 시 납부금액의 1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법인은 소득금액의 50%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