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정기적인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박차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18:27]

한국마사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정기적인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박차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2/11/11 [18:27]

▲ 한국마사회 최종필 홍보실장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현종 소통협력실장이 11일(금),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뉴스체인지


[
뉴스체인지=박한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11(),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사회공헌 협약식에서는 한국마사회 최종필 홍보실장과 공단 김현종 소통협력실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정기적인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마사회와 공단은 ‘21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작년에는 수도권 지역 발달장애청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실무교육과 현장 적응을 지원하여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힘을 모았고, 올해는 극단 라하프의 문화예술 지원과 굿윌스토어 물품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발달장애인의 고용 안정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업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앞으로도 기관 간 업무협약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마사회가 대표 사회공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임직원 봉사단체 마사회엔젤스활동, 사회공익승마 사업, 장학관 운영 등 기관 대표 사회공헌사업은 물론, 유기동물 보호, 반려나무 돌봄·나눔 등 ESG 경영과 연계된 봉사활동도 새롭게 추진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