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과 함께하는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생활 속 자원순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7:23]

화성시, 시민과 함께하는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생활 속 자원순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2/10/26 [17:23]

▲ 다다익팩! 시민과 함께하는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인은정 기자화성시가 다다익팩! 시민과 함께하는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는 재활용률이 저조한 종이팩의 분리배출 활성화하고 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분리배출을 교육하며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2102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 및 화성시청햇살어린이집에서 화성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CJ프레시웨이(),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에 의해 체결되었다. 업무협약에 의해 화성시는 종이팩 분리배출 회수 체계를 구축하고 참여 어린이집에 재생휴지를 제공한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종이팩 분리배출 수거함 제작 및 지원을 맡게되며 CJ프레시웨이()는 종이팩 분리배출 환경교육을 시행하고 수거함을 설치한다.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집 내 수거함을 관리하고 수거된 종이팩 분리배출을 실시한다. 20221017일부터 111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105개소에 종이팩 분리수거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오제홍 환경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자원순환 실천 습관을 기를 수 있길 바라며, 생활 속 자원순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