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도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현장 방문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 제정을 서둘러야 할 필요성 더욱 느껴"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21:34]

이애형 도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현장 방문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 제정을 서둘러야 할 필요성 더욱 느껴"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0/10/19 [21:34]

 

이애형 의원이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경기=인은정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은 지난 18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관련 조례 제정을 앞두고 용인에 위치한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현장을 방문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예술교육전문가와 함께 하는 미래융합예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감각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19년 5월 8일 용인 성지초 별관을 리모델링해 개관했다.

창작소 프로그램은 심화형과 창의형 2개 트랙으로 미디어, 평면, 설치, 입체 등 시각 4개 영역, 작곡, 힙합 등 청각 2개 영역, 연극연출, 무용, 글쓰기 등 3개 영역을 포함해 총 9개 교육영역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심화형의 경우 실기심사와 교사추천 등을 통해 영역별 10명 이내 학생을 선발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스터 클래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연계되는 것도 특징이다.

이애형 의원은 “선진국 교육과정에서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강화가 보편적으로 나타나는데 경기교육에서도 미래 사회에 적합한 융합교육차원에서 예술교육을 시도한 것이 정말 의미있다고 본다”고 평가하면서 “오늘 예술창작소 현장에 와서 벽면, 바닥의 소재나 공간 배치 등 모든 것이 기존의 틀을 깨는 창조적 예술공간으로 재구성해 낸 것을 보니 이런 예술창작소가 도내 권역별로 설립되어 학생들이 균등하게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 제정을 서둘러야 할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됐다”고 현장방문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