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해외에서도 온라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재외동포 대상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 제공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20:44]

교육부, 해외에서도 온라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재외동포 대상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 제공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2/07/27 [20:44]

재외교육기관포털(okeis.moe.go.kr)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교육부는 재외동포들도 국내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7월 27일부터 국내 온라인 평생교육(학습) 콘텐츠를 재외교육기관포털과 연계하여 제공한다.

이는 인증 절차가 간편하거나 비회원 수강이 가능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늘배움’ 등 총 17개의 온라인 평생교육(학습) 누리집을 재외동포가 자주 방문하는 ‘재외교육기관포털’을 통해 안내하는 것이다.

그간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각 관계 부처 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평생교육(학습) 콘텐츠에 대한 체계적인 안내가 부족하여, 재외동포 다수가 온라인 평생교육(학습) 콘텐츠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으나,앞으로는 국내 온라인 평생교육(학습)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게 되어 재외동포들이 자기개발, 취미, 운동, 정보통신(IT)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 맞춤형 평생교육 혜택을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과 동일한 수준으로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조치가 재외동포 대상 평생교육 저변을 확대하는 첫 출발점이 되어 재외동포의 다양한 평생학습 수요가 충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재외동포 지원 강화’ 추진을 위해 앞으로 재외동포 평생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