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효석 기자의 ‘행복 찾기’···’쉽게 행복해지는 법’ 출간

불행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쉽게 행복해지는 법’을 세상에 내놓다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08:12]

오효석 기자의 ‘행복 찾기’···’쉽게 행복해지는 법’ 출간

불행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쉽게 행복해지는 법’을 세상에 내놓다

인은정 기자 | 입력 : 2022/07/25 [08:12]

 

 표지


[뉴스체인지=인은정기자] 현대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을 위로하는 책 ‘쉽게 행복해지는 법’이 출간됐다.

코로나19와 길어지는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전 세계가 불황의 깊은 늪으로 빠져들고 있다. 물가가 상승하고 금리가 치솟는 스태크플레이션이 세상을 덮치고 있다. 거기다 주식 및 코인 폭락에 이어 부동산마저 침체기로 접어들고 있다.

그만큼 우리네 살림살이가 핍박해지고 있다. 높아지는 대출 이자로 여기저기서 죽겠다고 아우성이다. 불행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난다.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다. 불행을 떨쳐버리고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책 ‘쉽게 행복해지는 법’은 여기에 딱 맞는 책이다.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희망의 메시지다. 행복은 꼭 돈이 없어도 가능하다는 것을 저자는 경험을 통해 알려준다.

누구나 생각의 전환을 통해 반복적인 사색과 훈련으로 행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특히 50대에 들어선 사람들이 제2의 인생을 살면서 느끼는 좌절감과 절대의 고독 그것을 행복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담아내고 있다.

저자는 40대 중반에 침체된 부동산 경기와 안정적이지 못한 직장 문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다. 경제적 무능력으로 희망이 보이지 않던 그는 사색과 운동, 절제를 통해 인식을 바꾸는 생활패턴을 이어갔다.

그 과정 속에서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주어진 상황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그러나 마음속으로는 더 행복해진다. 무언가 뿌듯하고 희망차다. 인식의 변화 그 놀라운 과정을 책에 담았다.

누구나 쉽게 읽고 가벼운 해답을 얻을 수 있는 공감 에세이 ‘쉽게 행복해지는 법’은 부크크(BOOKK), yes24, 알리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가11,000원/전자책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이 책의 저자 오효석 기자는 현재 인터넷신문 ‘경기IN’ 편집국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칼럼 등을 게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