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지역상생포럼 오리엔테이션 개최

公社, 마을주민, 지자체 공무원, 사업관계자 20여명 참석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7/31 [00:01]

한국농어촌공사, 지역상생포럼 오리엔테이션 개최

公社, 마을주민, 지자체 공무원, 사업관계자 20여명 참석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7/31 [00:01]

 

▲ 지역상생포럼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수원=인은정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승재) 산하조직 KRC 경인지역개발센터에서는 2020730() 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公社, 마을주민, 지자체 공무원, 사업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지역상생포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지역상생 협력 기반 마련을 통해지방재정분권 강화에 맞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나섰다.

 

KRC 경인지역개발센터는 公社 ·외부 30여명의 지역개발사업 전문가로성된 그룹으로 농어촌 주민들과 과소화, 고령화 문제를 겪고 있는 수도권농어촌마을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경인지역에 애착을 가진 자발적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첫 발을 내딛는 경인지역 지역상생포럼은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산시 단원구 선감동,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등 3개 어촌마을에서 개최할예정이며, 대상마을을 점차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정재훈 KRC 경인지역개발센터장이 올해 포럼 마을소개 및 추진 계획을 밝혔다. 이어 박미리 디마르 대표가 2006년부터원도, 강원일보사, 강원연구원,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거버넌스를 이루어 함께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도농교류 프로젝트농촌사랑 농도상생포럼사례를 발표했다.

 

승재 본부장은 그간 대규모 개발사업에만 집중했던 公社지역상생포럼을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깊이 들어보고, 보다 근본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들이 함께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경기본부가 처음으로 추진하는지역상생포럼에 의미를 둔다고 말했다.

 

또한 포럼이 1회성의 회의에 그치지 않도록 경기도, 농협, 수협 등의 유관기관과 시군마을지원센터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포럼 마을이 자립할 수 있도록 거버넌스 활성화에도 역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역상생포럼은 올해 해수면과 강을 따라 이어지는 어촌마을로 시작해 앞으로 경기남부권의 일반농산어촌, 경기북부권의 접경지역마을로확대할 예정으로 상생포럼에 관심 있는 마을은 KRC경인지역개발센터로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