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청소년 의원들에게 특강

지방의회의 역할과 필요성 강의…제5대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 참석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7/27 [18:21]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청소년 의원들에게 특강

지방의회의 역할과 필요성 강의…제5대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 참석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7/27 [18:21]

 

▲ 특강 기념사진  © 뉴스체인지

 

[성남=인은정 기자]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은 지난 25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5대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에서 청소년 의원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강의를 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열린 청소년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제5대 청소년 의원 35명에게 당선증과 배지를 수여 후 자문단 위촉장 수여, 청소년 의원의 윤리헌장 낭독, 윤창근 의장의 의회활동 기본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윤창근 의장은 그간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서지방의회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해 강의를 펼쳤고, 행복의회를 이끌어나갈 청소년 의원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세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윤창근 의장은 성남시 청소년들을 대변하여 의정활동을 펼칠 청소년 의원여러분의 모습이 매우 기대된다. 행복의회 의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방자치를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정책과제 발굴을 통해 성남시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청소년 의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밑거름 삼아 청소년이 당당하고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하기 위해 시의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 의원들이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해 구성된 법적기구이다. 5청소년 행복의회는 이번 당선증 교부식을 시작으로 의제 발굴 워크숍,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 간담회 등을 추진하며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