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틴즈뮤지컬’ 참여자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6/24 [21:10]

경기문화재단, ‘경기틴즈뮤지컬’ 참여자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6/24 [21:10]

 

▲ 포스터  © 뉴스체인지

 

[경기=오혜인 기자]  뮤지컬을 꿈꾸는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꿈같은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615일부터 715일까지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과정으로, 종합예술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는 김포, 성남, 오산, 용인, 의정부 등 다섯 개 거점에서 진행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10대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거점별 30명 내외이다. 예중·예고 등 예술분야 전문학교 재학생보다는 학교 밖 청소년, 사회취약계층 등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준수하여 교육을 운영한다. 수업은 20207월부터 202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과, 가을캠프, 마스터클래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 참여 등의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경기틴즈뮤지컬 in 의정부>에 참여했던 장예준 학생(양주 옥정고2)은 경기문화재단과의 인터뷰에서 뮤지컬이라는 장르 자체가 멀고 어렵게 느껴져 막연하게 꿈만 꾸고 있었는데,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뮤지컬을 접할 수 있었다, “전문적인 대학 교수님들에게 수업을 받고, 전문 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올릴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만큼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거점별 운영기관(김포문화재단, 사단법인 틴하모니(성남), 오산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각 운영기관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 또는 운영기관으로 가능하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경기틴즈뮤지컬>에 참여할 뮤지컬 꿈나무들을 위해 현직 뮤지컬배우, 예술감독 등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릴레이 인터뷰를 제작 중이다. <경기틴즈뮤지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의 예술강사로 참여하는 뮤지컬 배우 이태원 등의 인터뷰 영상은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