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전문 전시회 ‘G-FAIR KOREA 2019’ 성료

중소기업에 홍보·마케팅 콘텐츠 및 국내외 판로개척의 기회 제공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1/04 [21:56]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 ‘G-FAIR KOREA 2019’ 성료

중소기업에 홍보·마케팅 콘텐츠 및 국내외 판로개척의 기회 제공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1/04 [21:56]

 

▲ 지난달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G-FAIR KOREA 2019’에서 관람객들이 참가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뉴스체인지

 

(경기=인은정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 G-FAIR KOREA 2019(이하 G-FAIR 2019)5만 여명의 방문객과 245천만 불 수출 상담을 기록하고, 지난 3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달 31일부터 나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전국 842개 중소기업, 1247개 부스가 참가해 880명의 해외바이어와 8440, 245천만 불의 수출상담, 397명의 국내 구매담당자와 1989, 1155억 원의 구매 상담 성과를 거뒀다.

 

탄소온열패드를 제조하는 평택시 소재 ()아산디씨티는 국내 기업인 대성퍼니처와 3년 간 12억 원 규모의 탄소온열 매트리스 납품 MOU를 체결했으며, 스페인 바이어와도 2억 원 상당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 지난해 10월 창업한 유기농 견과 스낵을 만드는 ()엔앤비푸드는 아프리카 유통 바이어 Shea Premium사와 최소발주량 2톤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올해 처음 G-FAIR에 참가한 소화기와 방염액을 개발하는 ()뉴퍼펙트는 방글라데시 바이어와 4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월간 15천만 원 상당의 방염액 수출 협의에도 성공했다.

 

이밖에 기능성화장품을 제조하는 ()수애는 장미꽃잎으로 만든 클렌저에 대해 러시아 바이어가 연간 10억 원 규모의 독점 계약 체결을 희망하는 등 G-FAIR 2019는 총 245천만 불 규모의 수출 상담을 기록했다.

 

또한 구매상담회와 입점상담회를 통해서도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양주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은 롯데상사 밴더를 통해 120억 원 규모의 판매가 예상되는 동절기 로드쇼를 진행하기로 했다.

 

안마의자를 판매하는 ()오레스트는 W홈쇼핑 MD와 오는 12월 홈쇼핑용 제품 계약을 협의하고 내년 추석시즌 홈쇼핑 방송을 확정했다.

 

이밖에 뷰티용품을 제조하는 ()더핸찌는 동남아시아 E-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와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기로 협의 했으며, 과일 건조 스낵을 제조하는 농업회사법인 ()자연터의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입점을 확정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G-FAIR 2019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참가기업의 홍보·마케팅 지원과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국내외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과 기업홍보영상 제작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 패키지와 우수 상품을 선발하는 ‘G-FAIR 어워드등 참가기업에게 다양한 홍보·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국내외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존과 로봇 전시 및 체험이 가능한 4차 산업 펀(Fun) 파크 특별관도 새롭게 마련했다.

 

또한, e-커머스 특별관에서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 등이 온라인 마켓 입점 상담을 진행해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처음 G-FAIR에 참가한 ()동우티엑스 김순겸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중소기업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외 바이어들을 만나는 소중한 기회였다, “실적에 대한 성과뿐만 아니라 방송과 SNS 홍보 등 참가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큰 홍보 효과를 봤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김기준 원장은 “G-FAIR에 참가한 중소기업의 상담성과가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이어갈 방침이라며, “G-FAIR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 중소기업에 희망을 주는 세계적 전시회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FAIR KOREA’는 국내 최대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로, 경기도와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KOTRA가 주관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시팀(031-259-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