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회 구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진행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가치 전파 및 홍보 활동 진행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1/04 [21:14]

구리시, '제1회 구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진행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가치 전파 및 홍보 활동 진행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1/04 [21:14]

 

▲ 제1회 구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뉴스체인지

 

(구=인은정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112일 관내 구리광장 천연잔디에서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1회 구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복한 수다, 행복한 어울림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간의 교류를 통하여 소통하고 화합하며 성장·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직 버블쇼를 시작으로 마을공동체들의 공연과 과일 플레이팅, 플라워 아트, 손바늘질, 꽃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가졌으며,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 참여하여 제품 홍보 및 판매도 진행하였다. 또한 버블쇼, 마술쇼, 사물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생소한 시민들에게 마을공동체 사업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하여 2019년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마을공동체 사업을 소개하고 작품을 전시하는 홍보관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승남 시장은 쌀쌀한 날씨임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구리시는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건강한 사회적 가치를 유지하고 교류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