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시의회 관련 기본 조례’ 대표발의

이번 개정안은 상임위원회 명칭과 소관에 관한 사항의 조정이 주요 골자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27 [22:01]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시의회 관련 기본 조례’ 대표발의

이번 개정안은 상임위원회 명칭과 소관에 관한 사항의 조정이 주요 골자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27 [22:01]

 

▲ 수원시의회 이희승(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 의원  © 뉴스체인지

 

[수원=인은정 기자]  수원시의회 이희승(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의회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7일 의회운영위원회서 수정 가결됐다.

 

시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상임위원회 명칭과 소관에 관한 사항의 조정을 주요 골자로 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문화복지위원회도시환경교육위원회를 각각 문화체육교육위원회도시환경위원회로 변경하고, 기존 교통건설체육위원회대신 복지안전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위원회의 명칭과 직제순서가 조정됐다.

 

명칭이 변경된 도시환경위원회에는 기존 소관사무(도시정책실·환경국·도시개발국)와 함께 도시디자인단·수원역가로정비추진단·상수도사업소 소관에 관한 사무도 포함됐다.

 

문화체육교육위원회에는 기존 소관사무(도서관사업소·박물관사업소·수원시립미술관)에 더해 문화체육교육국 사무를 총괄하고, 군공항이전협력국·화성사업소가 포함됐다.

 

신설된 복지안전위원회에서는 복지여성국·안전교통국·공원녹지사업소·보건소·도로교통관리사업소·도시안전통합센터 소관에 관한 사무를 심의토록 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개정안에 담아낸 상임위의 명칭·사무 조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위원회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정안이 오는 29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되면 후반기 의회가 구성되는 7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