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귀근 군포시의원, 현장 탐방..주민 참여 활성화 모색

"주민 목소리 정책에 꾸준히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의정활동 적극 펼쳐 나갈 것"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25 [18:40]

김귀근 군포시의원, 현장 탐방..주민 참여 활성화 모색

"주민 목소리 정책에 꾸준히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의정활동 적극 펼쳐 나갈 것"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25 [18:40]

 

▲ 현장방문 사진  © 뉴스체인지

 

[군포=인은정 기자]  군포시의회는 22일 주민참여예산학교 강사진들과 현장 곳곳을 방문하며 주민참여사업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군포시 김귀근 의원과 군포여성민우회 지역자치위원 등 14명은 느티울공원, 흥진고 인근과 오금로, 한라 1,2차 아파트 보행길, 수리어린이공원 등 오금동과 수리동 일대의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김귀근 의원과 오금동장, 수리동장의 안내를 따라 그동안 추진됐던 주민참여예산 현장을 둘러보며 현재 상황과 계획 등에 대해 열띤 질의를 이어갔으며, 또한 주로 민원이 제기되는 현장 관련해서는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주민의 의견을 어떻게 적극 반영할 수 있는지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군포여성민우회 회원은 현장을 찾아 함께 대화를 나누니 아이디어가 더 많이 생긴 거 같아 유익한 탐방이었다주민 스스로 논의해서 공론화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방법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귀근 의원은 주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좋은 제도가 바로 주민참여예산제도다. 주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꾸준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