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철저한 방역으로 학교 감염 위험 차단하겠다”

20일 개학한 수원 고색고등학교 찾아 고3학생들 격려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20 [22:49]

염태영 시장, “철저한 방역으로 학교 감염 위험 차단하겠다”

20일 개학한 수원 고색고등학교 찾아 고3학생들 격려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20 [22:49]

 

염태영 시장이 수원고색고등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수원=인은정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20일 오전 수원 고색고등학교를 찾아 이날 개학한 고3 학생들을 격려하고 방역 체계를 점검했다.

학교 입구에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인사를 한 염태영 시장은 급식소와 교실을 둘러본 후 정종욱 교장, 조영범 교감, 김태원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한 학부모, 곽태훈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 등과 감염병 차단 방안을 논의했다.

염태영 시장은 확진자의 접촉자 임시생활시설 운영 현황, 해외입국자 관리 정책, 마스크 지원 등 수원시의 코로나19 대응정책을 설명하며 “교육지원청,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위험을 철저하게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또 “고3 학생 등교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앞으로 1~2학년도 예정대로 등교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해 달라”고 당부하며 “우리 시는 학교를 어떠한 위험도 없는 가장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욱 교장은 “학교는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지만, 학원·독서실·PC방·등교 차량 등은 감염에 다소 취약한 것 같다”며 “보완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전달했다.

염태영 시장은 “학생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관내 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현황을 전수조사해 미설치 학교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