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주차업무포털 시스템 자체 개발 운영

수많은 공공주차장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혁신형 주차업무포털 자체 개발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19 [19:37]

성남도시개발공사, 주차업무포털 시스템 자체 개발 운영

수많은 공공주차장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혁신형 주차업무포털 자체 개발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19 [19:37]

 

▲ 주차업무포털 시스템  © 뉴스체인지

 

[성남=인은정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수많은 공공주차장들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혁신형 주차업무포털을 자체 개발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주차업무포털은 그 동안 분산돼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업무로 인한 비효율을 개선하고, 현장(420여개 주차장)과 관리사무실간의 소통의 어려움, 그리고 다수의 주차관제업체 시스템에 각각 접속해 동일 반복 업무를 수행해왔던 과거 프로세스를 체계화해서 주차관리 업무를 표준화, 최적화하고자 개발했다.

 

주차업무포털 시스템의 주요 구성 및 개발내용은 다수의 주차관제업체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합하는 주차표준DB 구축 주차장 현장근무자 스마트 근태관리 근무자가 선택하는 공정한 근무지 배치 시스템 다수의 결제수단을 통합하는 수입금 정산 자동화 양방향 소통 시스템 등이다.

 

한편 공사는 이번 자체 개발로 약35천만원의 예산절감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이용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등 접근성도 강화했다.

 

윤정수 사장은 주차업무포털 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의 주차장 관리사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직원들도 꼭 필요한 일에 더욱 집중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성남시 산하기관과 타지자체 시설관리공단 등에도 표준화된 주차업무포털시스템을 배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