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첫발..‘일하는 의회 실천’

의회라는 모토를 실천하고 의원발의 입법을 활성화 하기 위해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18 [15:59]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첫발..‘일하는 의회 실천’

의회라는 모토를 실천하고 의원발의 입법을 활성화 하기 위해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18 [15:59]

 

▲ 의원연구단체에 대한 운영 심사위원회  © 뉴스체인지

 

[군포=인은정 기자]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는 일하는 의회라는 모토를 실천하고 의원발의입법을 활성화 하고자 의원연구단체에 대한 운영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심사위원회는 15일 의회 2층 문화강좌실에서 개최됐으며 민간위원 4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 위원장과 지명위원 2명을 포함한 총 7명의 심사위원이 2020년 의원연구단체의 방향과 운영, 예산 등을 심의했다.

 

2개의 의원연구단체가 등록신청했으며 각 대표의원의 제안 설명을 들은 후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거쳐 사업비용과 사업 내용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군포시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성복임)’은 발달장애인 관련 사회 문제를 수면 위로 드러내며 맞춤형 지원사업의 사례가 될 것에 의의가 있다고 평가됐으며 교육텃밭을 통한 환경교육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우천)’은 도시농업과 청소년 체험형 환경교육의 연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심사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았던 이견행 의장은 심사위원들의 조언에 따라 연구모임 활동을 할 때 과제를 보다 구체화하고 보완해 연구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며 향후 실효성 있는 연구 결과를 제시하여 군포시 정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