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성남문화재단, 마티네콘서트’․ 연극‘B클래스’온라인 생중계

누구나 1열 감상, 명품 클래식․연극 공연..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5/18 [15:21]

[공연] 성남문화재단, 마티네콘서트’․ 연극‘B클래스’온라인 생중계

누구나 1열 감상, 명품 클래식․연극 공연..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5/18 [15:21]

 

▲ 포스터  © 뉴스체인지

 

[성남=오혜인 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마티네 콘서트’, ‘연극만원(滿員)’ 시리즈 등 주요 기획공연을 네이버TV를 통해 무료 온라인 생중계한다.

 

21() 오전 11시에는 ‘2020 마티네 콘서트가 생중계된다. 올해 15번째 시즌을 맞이한 브랜드 공연 마티네 콘서트는 매달 셋째 주 목요일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와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당초 3월부터 시즌이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3월과 4월 공연은 각각 8, 11월로 연기되고, 이번 5월 공연은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된다.

 

‘2020 마티네 콘서트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의 음악과 생애를 들여다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날 공연은 지휘자 최수열이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이 협연자로 참여,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과 베토벤의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로망스’, ‘교향곡 8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23() 오후 5시에는 ‘2020 연극만원(滿員)‘ 시리즈로 연극 ’B클래스‘(/연출 오인하)가 공연된다. 연극 ’B클래스는 능력과 조건으로 A클래스와 B클래스로 나눠 수업하는 봉선예술학원을 배경으로 B클래스 학생들이 졸업공연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이이림, 박은석, 조원석, 최문석, 오세미가 출연해 방황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성장 이야기를 전한다.

 

또 오는 620() 오후 5시에는 만 18세가 되면 보육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열여덟 어른’(원작 박도령, 각색/연출 유나영)을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공연 관람은 네이버TV(https://tv.naver.com/)에서 성남문화재단 혹은 공연명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성남문화재단 노재천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공연예술계는 물론, 많은 시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번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연주자와 배우들에게는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안전한 환경에서 명품 클래식과 연극공연을 즐기며 코로나19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