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경기도의원,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참석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안 제시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0/28 [18:53]

정윤경 경기도의원,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참석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안 제시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0/28 [18:53]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군포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5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했다.   © 뉴스체인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군포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5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미디어의 방향과 우리의 과제라는 주제로 유튜브, 팟캐스트 등 1인 미디어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정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미디어 콘텐츠 이용이 일상화 되고 이를 바탕으로 1인 미디어가 대중화 되어, 누구나 쉽게 방송을 만들어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행사는 새로운 미디어의 국내외 현주소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안을 제시하여 관객과의 공감대가 형성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뉴미디어 콘텐츠산업의 중심으로 경기도가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경기도 의회가 함께 하겠다며 마무리 했다.

한편,이번 페스티벌은 뉴미디어의 현주소와 미래 모습을 주제로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한 컨퍼런스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토크콘서트와 뉴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