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보노로타리클럽, 면마스크 제작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3월 20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회원 30여 명 참여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3/25 [20:37]

안양보노로타리클럽, 면마스크 제작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3월 20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회원 30여 명 참여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3/25 [20:37]

 

▲ 안양보노로타리클럽(회장 길선희)은 3월 20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필터 교체용 면마스크 제작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뉴스체인지

 

[안양=인은정 기자]  안양보노로타리클럽(회장 길선희)320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필터 교체용 면마스크 제작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필터 교체가 가능한 면마스크를 제작하여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의 소외된 이웃에게 제공하고자 하루 4시간~ 6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안양보노로타리클럽에서는 함께 구슬땀을흘린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빵, , 음료 등 30만원 상당의 간식도 제공했.

 

길선희 안양보노로타리클럽 회장은 면마스크 제작 재능기부가 마스크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소중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이틀 동안 봉사에 참여한 박정옥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안양보노로타리클럽 초대 회장)재능기부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 드리며, 자원봉사자들의 소중한 땀방울로코로나 19가 이른 시일 내에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길 희망한다.”,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보노로타리클럽은 10여 년 동안 관내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무료급식소 봉사와 각종 물품 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취약계층의 마스크 구입난 해소를 위해 안양시로부터 3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 원단과 필터를 지원 받아, 매일 자원봉사자 1백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루 1천 장의 필터 교체용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생산된 마스크는 필터 5개와 함께 포장되어 관내 저소득층 가정과 취약계층에 전달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