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관광공사, 마이스 박람회‘ITB Asia' 참여

해외 마이스 바이어 60여명 초청해 경기 마이스 설명회 개최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0/17 [21:20]

경기도-경기관광공사, 마이스 박람회‘ITB Asia' 참여

해외 마이스 바이어 60여명 초청해 경기 마이스 설명회 개최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0/17 [21:20]

 

▲ 박람회 부스 전경     © 뉴스체인지

 

(경기=인은정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 ‘ITB Asia 2019’에 참여해 경기도 단독 홍보관을 운영한다.

 

ITB Asia2008년부터 매년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대표 마이스 행사로 지난해 127개국에서 전시에 참여하고 초청바이어만 1,000여 명에 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공사는 수원시(컨벤션뷰로), 현대모토스튜디오, 한국민속촌, 별빛정원우주, 호텔마리나베이 등 도내 11개 마이스 얼라이언스와 공동으로 참가하여, 경기 마이스 비즈니스 홍보관을 설치하고 약 220여건의 바이어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16일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설명회를 개최해 싱가포르의 다국적 기업, 마이스 전문여행사 등 관계자 70명을 대상으로 경기 마이스 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네트워크 확대의 자리를 마련했다.

 

공사는 작년부터 유럽, 아시아의 대표 마이스 박람회에 경기도 단독 홍보관을 설치하여 경기 마이스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더불어 도내 마이스 얼라이언스의 바이어 상담을 최대한 지원하고 상담결과가 구체적인 성과로 연계될 수 있게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 한상협 사업본부장은 경기 마이스 성장을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네트워크를 넓히며 새로운 정보를 취득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다형성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마이스 개최지로서 경기도의 이점을 확실히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