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다문화 인식 개선 영상자료 개발‧보급

유아기 교육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보급으로 유아기의 다문화 인식 개선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19/10/17 [18:02]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인식 개선 영상자료 개발‧보급

유아기 교육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보급으로 유아기의 다문화 인식 개선

뉴스체인지 | 입력 : 2019/10/17 [18:02]

 

▲ 다문화 인식 개선 영상자료 ‘따비의 여행일기’   © 뉴스체인지



(경기=오헤인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생용 교육영상자료따비의 여행일기를 제작해 학교현장에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급증함에 따라 한국 학생과 다문화가정 학생이 각 나라를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도록 영상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교육자료는 아동발달 단계를 고려해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주인공따비가 대상국을 여행하는 과정에서 나라별 특징과 정보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내용을 담았다.

 

도교육청이 이번에 개발한 영상은 베트남을 배경으로 한 자료이며, 중국편도 12월까지 개발과 보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자료 제작은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높은 국가 순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러시아, 필리핀 관련 자료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영상자료는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경기도교육청TV(http://www.youtube.com/user/GoeEduNews)’를 통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유치원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활동에 다양하게 연계융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 공문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도내 학교에 재학하는 다문화가정 학생은 201941일 기준으로 33,482(전체 학생 대비 2.24%)으로, 2018년 대비 15% 증가했다.

 

경기도교육청 정태회 민주시민교육과장은다문화사회에 다양성과 문화 감수성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