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면역력 높이는 운동법’ 영상 공개

코로나 19를 운동으로 이겨내자!..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시청가능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3/10 [11:52]

화성시문화재단, ‘면역력 높이는 운동법’ 영상 공개

코로나 19를 운동으로 이겨내자!..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시청가능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3/10 [11:52]

 

▲ 유튜브썸네일  © 뉴스체인지

 

[화성=오혜인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운동영상을 공개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이번 영상은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촬영하여 편집한 10분 가량의 운동영상이다. 영상은 점핑잭, 스쿼트, 스텝런지 등 8가지 동작을 20초씩 반복하는 타바타 운동으로 맨손으로 할 수 있는 가벼운 동작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교육운영팀 담당자는 최근 재택근무의 증가, 사회적거리두기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신체활동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신체활동의 감소는 심폐기능 감소와 함께 다른 질병의 발생위험을 높이고,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동탄복합문화센터 휴관기간 동안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영상을 매주 1회씩 게시할 예정이며, 영상은 재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화성시문화재단)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