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10일간 일정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오산 아이들 돌봄 운영 및 따숨마스크 지원 적극 당부

뉴스체인지 | 기사입력 2020/03/09 [19:27]

오산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10일간 일정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오산 아이들 돌봄 운영 및 따숨마스크 지원 적극 당부

뉴스체인지 | 입력 : 2020/03/09 [19:27]

 

▲ 제248회 임시회  © 뉴스체인지

 

[오산=인은정 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9일 오전11시 제248회 임시회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제248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와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8건과2020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동의안 및 보고안, 의견제시의건 및 기타 안건 등 총 19건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한다.

 

또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실시하는 결산검사가 진행된다. 결산검사위원으로 한은경의원이 대표위원으로 위촉됐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장인수 의원이 발의한 오산시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조례안, 이성혁 의원이 발의한 오산시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오산시 사무의 민간위탁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청년의 시정참여 활성화 조례 폐지조례안, 오산시 청년배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역환승센터 광장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총 8건의 조례안이 접수됐다.

 

장인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면서 현재 국내확진자수가 7천명을 넘어섰으며 우리시도 확진자가 발생되어 안심할 수 없는 상태이므로 이번 추경 예산안에는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확산 방지를 위한 예산 및 중요 사업에 대해 강구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지난 2일 교육부에서 유치원 및 초중고의 개학을 2주일 더 연기하기로 발표함에 따라 긴급 돌봄을 필요로 하는 수요를 파악하고 돌봄 교실 등 가용자원 및 인력을 확보하여 돌봄이 필요한 아이가 있다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방안 마련 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아울러, “오산시에서는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초··고생에 대한 면 마스크인 따숨마스크 지원사업을 계획 중으로 있으며,현 시점에 선제적 조치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추후 따숨마스크 지원상업의 대상이 영·유아 및 전 시민까지 단계별로 확대 방안을 실시하여 줄 것을 추가로 집행부에 적극 당부했다.

 

한편 조례특위위원회에서는 접수된 각 안건들을 사전설명회와 토론을 통해 검토한 후 심사하고 시민들과 밀접한 민생 현장을 방문해 사업들을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면서 오산시의회는 10일간 열리는 회기동안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매일 소독을 실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