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계기 대국민 특별 전시회 개최

'모두의 평화, 우리의 미래' 展 개관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5:10]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계기 대국민 특별 전시회 개최

'모두의 평화, 우리의 미래' 展 개관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1/12/03 [15:10]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계기 대국민 특별 전시회 개최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올해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외교부와 국방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계기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대국민 특별 전시회 「모두의 평화, 우리의 미래」 展이 2021. 12. 3. 개관했다. 동 개관식에는 정의용 외교부장관과 서욱 국방부장관을 대신하여 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과 김만기 국방부 국방정책실장이 참석했다.

정의용 외교부장관(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 대독)은 개관식 축사에서 “이번 전시회는 유엔 평화유지활동과 이에 기여해 온 우리 정부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국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설명하고, 이번 전시회가 “한반도, 나아가 세계 평화를 향한 우리나라의 변함없는 기여 의지를 국내외에 다시 한 번 밝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서욱 국방부장관(김만기 국방부 국방정책실장 대독)은 “대국민 전시회를 통해 유엔 평화유지활동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반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특히, 우리의 강점인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하여 유엔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유엔 스마트캠프 전시와 유엔 임무단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국산 PKO 장비 전시는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의 중심에 대한민국이 있음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유엔 PKO관, ▴유엔 스마트캠프관, ▴한반도 평화관, ▴PKO 장비전시관 등 총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