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 행사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 실천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11/28 [18:12]

한국마사회,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 행사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 실천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11/28 [18:12]

▲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 행사 모습  ©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지난 27때 이른 폭설이 내린 렛츠런파크 서울의 바로마켓에서는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의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행사가 개최됐다.

 

올해 김장 재료비 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한국마사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나눠주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행사를 마련했다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해 과천경찰서과천시 부녀의용소방대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과천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자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봉사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절임 배추를 정성껏 버무리고 포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00포기의 배추와 김장재료들로 약 2,400kg의 김장을 담궜다행사를 주최한 한국마사회는 모든 재료들을 도농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거래장터인 과천 바로마켓에서 구입해 제공했다봉사자들이 완성한 460여개 김장김치 상자들은 과천지역 독거노인말기암 환자탈북민그룹홈 등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영케어러와 위기가정에 나누어졌다.

 

행사장에는 한국마사회 남녀 탁구 및 유도단 감독 3인방(현정화최영일김재범)이 깜짝 참여해 봉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도복 대신 앞치마를 두르고라켓 대신 배추를 잡은 감독들은 행사 종료 후 봉사단원들과 함께 직접 담근 김치를 맛보며 따듯한 나눔의 추억을 기념사진으로 저장했다.

 

한국마사회 추완호 경영관리본부장은 갑작스런 폭설과 한파 속에서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언 손을 녹여가며 김장 봉사에 나서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김장행사 이외에도 한국마사회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