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입주기념식 성료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개소로 혁신 가속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5:59]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입주기념식 성료

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개소로 혁신 가속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10/31 [15:59]

▲ 입주기념식 모습  ©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지난 29평택항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입주기념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시와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그리고 입주기업인 하이리움산업()과 서안에너지 대표프랑스 고등항공 우주 대학(ISAE)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환담개회환영사 및 축사입주기업 추진사업 소개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이 축사를 맡아 수소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후에는 테이프 커팅식 및 기념촬영이 진행되어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의 출발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를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비전 아래 평택시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를 기반으로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이 수소 모빌리티 분야의 중심지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이번 스타트업센터가 지역 산업 생태계의 변화를 선도하고평택항이 수소산업의 거점으로 자리 잡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입주기업인 하이리움산업()과 서안에너지수플랜트는 각자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협력하여 선박상용차, UAM 등 수소모빌리티용 액화수소 저장탱크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