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기 의원, 동탄신도시 솔빛나루역 유치 강조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8:38]

전용기 의원, 동탄신도시 솔빛나루역 유치 강조

오혜인 기자 | 입력 : 2024/10/11 [18:38]

▲ 전용기 의원     ©뉴스체인지

 

[뉴스체인지=오혜인 기자] 지난 7() 22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용기 국회의원(경기 화성정)이 동탄역 연계 교통망 확충을 위해 동탄1신도시 솔빛나루역(가칭) 유치 필요성 을 강조했다

 

솔빛나루역은 서동탄역과 동탄역을 잇는 1호선 연장 구간 내에 신설 건의 중인 역사로, 시민 출퇴근 교통 불편과 동탄역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화성시에서 역사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22대 국회의원 임기 시작 전부터 솔빛나루역 유치를 위해 국토교통부 백원국 2차관을 비롯해 국가철도공단 담당실무자와 수 차례 논의하며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용기 의원은 국토부장관과 한국철도공사 부이사장이 참석한 세종 국정감사장에서 동탄역 연계 교통망 확충과 솔빛나루역 유치 필요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 윤진환 철도국장은솔빛나루역은 화성시가 원인자부담을 조건으로 해서 공단에 제출했고, 타당성이 확보가 되고 화성시가 비용을 부담한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국가철도공단 임종일 부이사장은가칭 솔빛나루역은 화성시에서 8월 달에 보낸 공문(타당성 조사 용역보고서)을 받았고, 현재 검증용역을 추진하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다음 주 정도에 발주용역 공고가 나갈 것 같다거기서 이제 타당성이 나오게 되면 역 신설문제나 비용문제를 협의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전용기 의원은 동탄역 연계 교통확충과 GTX-A 이용률 향상을 위해서 꼭 솔빛나루역이 유치되어야 한다며 솔빛나루역이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