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최종건 1차관, 유럽 3개국 및 유럽연합 방문 예정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한 공조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

한동환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08:46]

외교부 최종건 1차관, 유럽 3개국 및 유럽연합 방문 예정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한 공조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

한동환 기자 | 입력 : 2021/10/18 [08:46]

 

외교부


[뉴스체인지=한동환 기자]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제7차 한-유럽연합(EU) 고위정치대화 △이란 핵합의 (JCPOA) 협상 동향 공유 및 진전방안 협의 △한반도 및 중동·아프간 등 주요 지역정세 협의 등을 위해 영국·벨기에(EU)·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최 차관은 먼저 영국을 방문, 외교부 아시아 담당 국무상 및 정무총국장 등과 면담을 갖고, △한-영 관계 △한반도 및 중동·아프간 지역 정세 등 주요 국제현안 등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최 차관은 이어서 벨기에(유럽연합 본부 소재)를 방문하여, 제7차 한-유럽연합(EU) 고위정치대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EU 고위정치대화는 유럽연합과의 정무 분야 핵심 협의체로, 금번 대화를 통해 양측은 △한-EU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미래 발전 방향 △한반도 및 중동·아프간 등 주요 지역정세 △이란 핵합의(JCPOA) 동향 등 주요 전략적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 차관은 벨기에 외교부 고위인사 및 NATO 사무차장과 면담할 예정이다.

최 차관은 프랑스를 방문하여, △한-프랑스 양자 현안 △한반도 정세 협의 △AUKUS 출범 이후 프랑스와 아태지역에서의 협력증진 방안 △중동·아프간 국제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최 차관의 금번 유럽 방문은 우리의 핵심 파트너인 영국·벨기에·유럽연합·프랑스측과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고,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한 공조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